안녕하세요.
닥터자파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에서 최근에 새롭게 시작한 창작센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네이버 등등에서 하고 있는 광고 수익모델 처럼 이제 카카오에서도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11월 말부터 시작해서 빨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수익프로그램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 2. 콘텐츠 광고 수익 입니다.
먼저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채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가 충족되면 수익을 받는 구조입니다.
이런식으로 내 채널 통계 확인하기를 누르면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채널 친구수가 100명 이상이어야 하고 보드 수가 12개월 기준 10건 이상의 보드를 발행해야 합니다.
여기서 보드란! 뷰 에디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나만의 관점과 취향으로 모으는 새로운 창작 단위입니다.
즉! 쉽게 말하면 트위터에서 리트윗, 블로그에서는 스크랩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보드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아니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서비스의 콘텐츠를 담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콘텐츠 광고 수익입니다
콘텐츠 광고 수익은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발행한 보드에서 해당 콘텐츠로 랜딩된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되고 그에 따른 광고수익을 회사와 나누는 방식입니다.
그럼 본인이 갖고 있는 콘텐츠가 있어야겠죠?? 저처럼 블로그를 쓰면서 말이에요^^
이런 콘텐츠 광고수익을 내시려면
카카오 내 서비스로 브런치, 카카오TV, 티스토리, 다음뉴스, 콘텐츠뷰의 5가지 서비스에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점 꼭 기억하시고 다같이 한번 보드를 발행해 봅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