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환경부 보도자료

원주지방환경청,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엉클지니 2024. 3. 25. 11:12

 

원주지방환경청(청장 이율범) 3 22일 오전 10시부터 세계 물의 날기념식을 원주지방환경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먹는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수자원 보전을 위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증진하고자 1992년 제47차 유엔(UN) 총회에서 지정하여 선포한 날이다.

 

올해 유엔(UN)의 공식 주제는 “Leveraging Water for Peace(평화를 위한 물의 활용)”이다. 물 부족 문제와 재해 빈발로 인한 국가 간, 지역 간 갈등 해소가 시급함에 따라 평화로운 물의 이용을 강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부는 유엔(UN) 주제를 토대로 모두의 실천과 지속 가능한 물 관리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함께 이용할 수 있음을 담은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국내 주제로 선정했다.

 

기념식에서는 물 환경 보전과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식 이후 원주 혁신도시 입춘내천에서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 물의 날 의미를 전달하고, 환경보호 실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누리 소통 매체 퀴즈 이벤트(naver.me/xb7qbqFR) 등의 대국민 홍보활동을 3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이율범 원주지방환경청장은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평화롭고 지속가능한 물 관리를 통해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