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국토부 보도자료

[차관동정] 국토교통부, 6월 21일까지 취약시설 등 집중 안전점검 실시

엉클지니 2024. 5. 22. 10:17

국토교통부, 6 21일까지 취약시설 등 집중 안전점검 실시

- 16일 오후 진현환 1차관, 인천공항 지하차도 안전점검 현장 찾아 내실 점검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5 16() 오전 인천국제공항 항공단지 지하차도 집중 안전점검 현장을 방문하여 진행상황 점검하였다.

 

 인천국제공항 항공단지 지하차도는 길이 105m, 높이 4.7m 규모로 22 준공되었다. 「시설물안전법 2종시설물 등록되어 집중 안전점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집중 안전점검 국토교통부와 소속·산하기관이 관리하고 있는 도로, 철도, 항공 등 기반시설 물류창고, 해체공사 현장, 어린이집 등 민간 시설물에 대하여 위험요인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공공 및 민간 관리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합동점검반 구성하여 4 22부터 6 21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 진현환 1차관은 집중안전점검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이상기후로 인한 이례적인 폭우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로 인한 국민의 인명사고 및 재산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우기 취약 지하차도 등의 철저한 점검 주문하였다.

 

ㅇ 특히, 집중 안전점검이나 보수보강 공사 , 시설을 이용하는 국민들과 현장 점검원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신속한 안전조치 시행할 것”을 당부하였다.

 

2024. 5. 16. 

국토교통부 대변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