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국토부 보도자료

가족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클래식 음악회 열린다

엉클지니 2024. 9. 23. 10:19

☐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9 21일 저녁, 용산 주한미군기지 반환부지를 활용하여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 잔디마당에서 2024 용산어린이정원 가족클래식”을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KBS 교향악단(지휘자 김성진)과 함께 클래식을 접하기 려운 어린이들도 쉽게 즐기면서 온 가족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마 공연으로,

 

 ㅇ 클래식뿐만 아니라 팝송, OST  다양한 장르의 연주 여러 협주·협연*과 함께하여 가을밤 도심 속 자연의 낭만을 선사한다.

 

     * (협주) 김현서(어린이 바이올리니스트, 한국예술영재교육원)
(협연) 스텔라 장(가수), 임선혜(소프라노), 존 노(테너), 박현수(바리톤·크로스오버)

 

 9 6일부터 용산어린이정원 홈페이지(yongsanparkstory.kr)에서 관람객 선착순으로 모집한 결과 5일만인 11 2,500 매진되었으며,

 

 ㅇ 더 많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추가로 마련한 300까지
 2,800 9 14 마감되었다.

 

 ㅇ 이와 함께, 신혼희망타운에 거주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 어린이정원 봄학교에 참여 중인 인근 초등학교 학생 가족, 3대 가족 등 100 특별 초청하여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가을 용산어린이정원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 체험형 프로그램 개최할 계획이다.

 

 ㅇ 9.27~29에는 국군의 날 기념해서 다양한 전시, 군장비 체험,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군문화 페스타’가 예정되어 있으며,

 

 ㅇ 10월 초,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어린이 사생대회와 함께 다양한 예술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 추후 용산어린이정원 홈페이지 공지

 

 정우진 국토교통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정원의 멋진 풍경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ㅇ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더 많은 어린이들 정원을 찾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