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국토부 보도자료

박상우 장관,“안전·친환경, 사람 중심 건축문화 확립에 힘써야”

엉클지니 2024. 10. 14. 09:10

-8일 오후 제20회 건축의 날 기념식… 건축문화 발전 유공자 포상·격려 -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10 8일 오후 서울에서 열린 「제20회 건축의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건축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포상했다.

   * (/) 15:30/과학기술컨벤션센터, (참석)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건축 관련 단체장 등

 

□ 건축의 날(9.25) 건축인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미래 건축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05년에 제정*됐다.

   * 우리 민족의 역사적 건축물인 경복궁 창건일인 9월 25일을 건축의 날로 지정

 

 ㅇ 국토교통부와 한국건축단체연합(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축가협회)에서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ㅇ 특히, 건축의 날 제정 20주년을 맞은 올해 더욱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건축인들의 다짐을 담아 ‘스무 살의 희망과 도전’을 주제로 정했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22*에 대한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여가 있었다. 홍조근정훈장에는 경동대학교 이영도 교수가, 산업포장에는 종합건축사사무소 가람건축 박춘하 대표가 선정됐다.

   * 수여자 명단 및 훈격 등 세부내용 참고2 첨부

 

 박상우 장관은 축사에서 “우리 건축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축이 되어왔고, 국민 삶의 질과 도시경관의 품격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왔다”며 그간 건축인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ㅇ “우리 건축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사람 중심의 건축문화를 확립하는데 힘써 나가자”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