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시 디자인 패턴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❶ 개발자이름 ② 문제 및 배경
③ 사례 ④ 샘플코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디자인 패턴은 자주 발생하는 설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재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패턴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 주어진 보기에서 디자인 패턴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무엇일까요?
- ❶ 개발자 이름
- ② 문제 및 배경
- ③ 사례
- ④ 샘플 코드
1. 디자인 패턴의 요소
디자인 패턴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로 구성됩니다:
- 문제 및 배경: 패턴이 해결하려는 문제와 그 배경을 설명합니다. 이 부분은 패턴의 사용 이유와 적용할 상황을 정의합니다. 🤔
- 사례: 패턴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보여줍니다.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 샘플 코드: 디자인 패턴을 실제로 구현한 예시 코드를 제공하여, 개발자가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2. "개발자 이름"의 역할
디자인 패턴에서 개발자 이름은 패턴을 설명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디자인 패턴은 특정 개발자나 팀에 의해 고안될 수 있지만, 그것이 패턴의 핵심 요소는 아닙니다. 개발자 이름은 패턴을 사용하는 데 중요한 정보가 아니며, 그 자체로 패턴의 구성 요소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
3. 문제 분석
문제에서 물어본 것은 디자인 패턴을 구성하는 "가장 거리가 먼" 요소입니다. 각 요소에 대해 살펴보면:
- 문제 및 배경: 디자인 패턴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배경을 설명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 사례: 패턴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 샘플 코드: 패턴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게 돕는 샘플 코드는 개발자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 개발자 이름: 개발자 이름은 패턴의 정의나 사용에 필수적이지 않으므로 가장 거리가 먼 요소입니다.
4. 결론
디자인 패턴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는 문제 및 배경, 사례, 샘플 코드입니다. 하지만 개발자 이름은 패턴을 정의하거나 설명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가 아니므로 답은 ❶ 개발자 이름입니다. 😊
예시로 본 디자인 패턴
싱글톤 패턴 예시
- 문제 및 배경: 하나의 클래스에 대해 인스턴스가 오직 하나만 생성되도록 보장해야 하는 상황.
- 사례: 로깅 시스템, 설정 관리 시스템.
- 샘플 코드: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private Singleton()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Singleton();
}
return instance;
}
}
이와 같이 문제 및 배경, 사례, 샘플 코드는 실제 패턴을 사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표로 정리
요소 중요성 설명
문제 및 배경 | 중요 | 패턴이 해결하려는 문제를 정의하고 배경을 설명합니다. |
사례 | 중요 | 패턴을 어떻게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
샘플 코드 | 중요 | 실제 코드 예시를 통해 구현 방법을 제공합니다. |
개발자 이름 | 중요하지 않음 | 패턴을 설명하는 데 필요한 요소가 아니므로 가장 거리가 멀어요. |
정답: ❶ 개발자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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